竹山安씨 대종회는 족보(대동보)를 폐기하고 사과해야한다. 죽산안씨(구) 족보관련자료.

죽산안씨(구죽산안씨)는 1999년에 대동보를 만들면서 그 대종회장이라는 安國承씨가 그 대동보 卷一 12쪽에 1976년의 첫번 대동보의 기록이

잘못된 것이라며 다음과 같이 "잘못된 것이 있으면 선대에서 하신 일이라도 시정한다면서 아래와 같이 황당한 "安氏同源譜"를 기록하였다.

 

1. 수정보완(修正補完)
   
"安氏同源譜"

잘못된 것이 있으면 비록 선대에서 하신 일이라 할지라도 시정하는 것이 오늘날의 추세이기에 이에 따라 죄송스러우나 수정할수 밖에 없어 다음과 같이 수정 보완 하였다.

(가) 종전에 발행한 안씨대동보(安氏大同譜)는 본문(本文)에서 동생 되시는 황(璜)공의 사실(史實)이 제외(除外)된 것을 실었는데 이는 우리 안문(安門)에 전해오기를 인조2년(1624)에 이괄(李适)이 난을 일으켰는데,
① 그가 고성이씨(固城李氏) 이기에 제외 하였다고 한다.
② 고성이씨(固城李氏)도 이괄(李适)의 난 후 일부 파(派)에서는 철성이씨(鐵城李氏)로 바꿨다.(전체의6%이내)

(나) 종전의 안씨대동보 에서 원(瑗)공의 세 아드님에게 바꾸어주신 이름과 봉군봉토 내용이 누락되어있어 이번에 본문(本文)을 찾아 실었다.

(다) 연대에서 당헌종(唐憲宗) 원화(元和) 2년 정해(丁亥)년은 서기 807년으로 신라 애장왕 8년 이므로 애장왕 7년은 잘못 되었으며 또한 신라 경문왕 때의 갑신년(甲申年)은 경문왕 4년(864)으로 경문왕 3년은 역시 잘못되어 수정 하였다.

(라) 병진보(丙辰譜:1976)에서 갑신(甲申) 외란(外亂)을 당 의종 4년(864)에 남조(南詔)가 침입한 것을 외란으로 보고 지춘(枝春) 삼형제분이 출정한 것으로 되어 있으나 우리나라의 삼국사기(三國史記) 중국의 자치통감, 신당서, 기타 사서(史書)에도 이와 같은 사실이 없어 착오로 보고 수정 하였다.

 

2. 원(瑗)공과 황(璜)공은 당나라 종실이다.

(가) 우리 죽산문중(竹山門中)에 전해 내려오기를 원(瑗)공 형제(兄弟)는 농서 사람으로 노자(老子)의 자손이며 당나라의 종실이라고 한다.

(나) 광주문중(廣州門中)에서도 이와 같은 사실을 한국족보대전(國族譜大典)에 기록하고 있다.

(다) 고성이씨(固城李氏) 득성유래(得姓由來)에도 원,황(瑗,璜)공 형제가 농서 인으로 당나라 종실이라고 말하고 있다.

(라) 만성휘징(萬姓彙徵)에 따르면 원, 황(瑗,璜)공 형제는 본시 노자(老子)의 자손이다. 대당(大唐)의 종실(宗室)로 원화(元和) 정해(丁亥)년에 이기(李琦:錡)의 난을 당하여 원(瑗)공이 아우 황(璜)공과 같이 당나라 에서 우리나라로 피난 오신 후 평생(平生)을 벼슬하지 않고 숨어서 지냈다.

(마) 당헌종(唐憲宗) 원화 2년(元和二年 807)에 이기(李琦:錡)에게 입조(入朝)를 명하자 이에 병이라고 맞서자 동년 11월 11일에 삭탈관직 되고 종실에서 제명 되었고, 이어 이기(李琦:錡)가 처벌될 때 숙백형제자매(叔佰兄弟姉妹)를 유배 시켰다. 특히 기(琦:錡)공의 동생들 까지도 형과 같이 벌주자고 하자 이들은 당나라 종실일 뿐만 아니라 당나라 개국공신 회안왕(淮安王)의 후손으로서 사사명(史思明)의 난(亂)때 순절한 국정(國貞)의 아들이라 처벌이 면죄되었다. 이 때문에 이 해에 원(瑗)공 형제가 우리나라에 피난 오시었다고 본다.

이상을 종합해 볼 때 당나라의 종실이 틀림없으나 형인 기(琦)공에 대한 것을 밝히기가 떳떳하지 않아 구두로만 전하여주고 기록을 남기지 않은 것으로 본다. 이것은 만성휘징(萬姓彙徵)에서도 대당(大唐)의 종실로서 세상에 나서지 않았다는 기록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죽산안씨 대종회의 중요임원 안경환씨는 ZUM사이트에 자기불로그를 만들어 위의 1999년 대동보의 날조한 시조 安邦俊의 아버지라는

唐나라 宗室人(황제의 친족)이라는 李瑗이 거짓임을 폭로당하니 그 잘못을 아래와 같이 호도하면서 고백하였다.

 

동국안씨(東國安氏) 블로그를 개설하며 氏族史 게시글

선대가 하신 일을 고증할 수 없다면 후손들을 위해 기록을 남기고 전할 의무가 있습니다.

죽산안씨대종회에서도 안씨원류 고증이 문헌으로 증명할 수 없어 도시조 이원(李瑗)공의 선계 고증을 철회하였다. 

 

 



또. 죽산안씨 연창위파의 카페는 "1999년 대동보  조작위보"라며 아래의 설명으로 시조기록을 스스로 부인한다.

죽산안씨 연창위파는 조선조 세종임금의 부마(사위)인 安孟聃의 후손문중이다.

 http://www.죽산안씨주부공종친회.kr/html/company2.html

 

.

 

 

자!. 죽산안씨는 거짓족보(1999년 대동보.1976년 대동보)를 만들어 스스로 始祖의 아버지(先系)를 날조하였고,
그 아들을 安邦俊도 날조한 것이라고 위에서 고백하였으니 그 거짓족보는 마땅히 폐기해야한다.


거짓족보를 가지고 많은 죽산안씨 후손들을 스스로 辱보이는 망신스러운 짓을 끝내야한다.

 

아울러 한점 관련없는 廣州 安씨와 順興 安씨 전체문중에게 사과하여야한다.

 

나아가서, 1976년. 1999년 죽산안씨대동보를 폐기하고, 폐기하는 분명한 이유는

그 두 개의 족보가 始祖와 시조의 아버지(先系)가 날조(捺造)한 가공인물이라 스스로

"고증할 수 없다"했고, "족보위작"이라 논란이 있음을 밝혔으니 폐기해야 떳떳한 것이다.

 

그리고 종전대로 安濬공을 시조로하는 죽산안씨. 安令儀공을 시조로하는 죽산안씨로

돌아가서 고려이래로 훌륭한 선조를 모시는 同貫同姓異族으로 살아가야 할 것이다.

安元衡공을 시조로하는 죽산안씨도 있지아니한가?!.  



덧글

댓글 입력 영역